Denim Forever

데님은 진화한다.

올봄 데님을 스타일리시하게 입는 법.

DOUBLE DENIM

Mini Rodini
라이프스타일은 물론 패션 트렌드까지 이어지는 레트로 무드. 데님과 데님을 함께 연출하는, 이른바 복고풍의 ‘청청 패션’이 올해도 성인은 물론 키즈 라인에서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청바지와 진 재킷 혹은 데님 셔츠, 두 아이템을 함께 매치하는 ‘캐나디안 턱시도(Canadian Tuxedo)’ 룩은 더블 데님 룩의 가장 보편적인 방식이다. 스웨덴 키즈 브랜드 미니 로디니는 인디고 생지 데님을 활용한 에지 있는 더블 데님 룩을 선보였다. 같은 데님 소재라도 턱시도 슈트처럼 상하의의 톤과 워싱이 같은 아이템으로 선택하면 클래식하면서 쿨한 감각을 연출할 수 있다.

DARK DENIM

Eytys × H&M
데님의 가장 기본 컬러인 딥 인디고, 일명 ‘생지 데님’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하이 패션과 스트리트 패션을 모두 장악했다. 특유의 빳빳한 소재는 상의를 캐주얼하게 입으면 스트리트 무드를, 댄디하게 입으면 클래식한 무드를 뽐낼 수 있는 아이템이 되어준다. 유니섹스 스니커즈와 스트리트 패션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이티스와 SPA 브랜드 H&M의 컬래버레이션에서는 ‘젠더 뉴트럴’을 주제로 유니섹스 라인의 다크 데님을 선보였다. 브랜드 특유의 투박하고 청키한 아이템을 볼 수 있으며 데님이 강세였던 1980년대 후반부터 1990년대 초반까지의 감성이 물씬 풍기는 레트로 룩 팁을 얻을 수 있다.

COLOR DENIM

Dsquared2 Kids
‘데님’ 하면 깊고 짙은 바다처럼 푸른 색감을 떠올리기 쉽다. 올해는 컬러 데님에 눈을 돌려보자. 디스퀘어드2 키즈는 흰 데님 재킷에 레더 소재가 결합된 데님 스커트를 매치한 룩을 선보였다. 뉴스보이 캡과 화려한 벨트를 착용해 베이식한 느낌의 데님을 쿨하게 연출했다.

OVERALLS

Billieblush & Billybandit
색다른 캐주얼 룩을 완성하고 싶다면 오버올스를 눈여겨 보자. 이번 시즌에는 중성적인 무드의 오버올스 대신 타이트한 실루엣으로 라인을 강조하거나 컬러로 포인트를 더한 디자인 등이 눈에 띈다. 프랑스 브랜드 빌리브러쉬 & 빌리반딧은 얇고 비비드한 컬러의 가벼운 니트웨어를 연한 데님 오버올스 원피스와 함께 스타일링했다. 아동복 브랜드 일구포는 오버올스 팬츠와 슬라이더 슈즈를 매치해 자유로운 분위기를 제안했다.

데님 세탁법

리바이스의 CEO 칩 버그는 데님 아이템을 오래 입고 싶다면 절대 빨지 말라고 조언한다. 15개월 동안 세탁하지 않은 데님과 13일 동안 세탁하지 않은 데님의 박테리아 수가 큰 차이가 없다는 캐나다의 앨버타대 레이첼 맥퀸 교수의 연구 결과처럼, 지속 가능한 환경을 위해 물의 사용량을 줄이자는 조언이 깃든 이야기다. 물론 염료가 빠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세탁의 횟수를 줄이는 것도 방법이다. 하지만 세탁과 착용을 반복하며 자연스럽게 생기는 주름과 물 빠짐 현상도 데님 아이템을 즐기는 또 하나의 매력 포인트다.
Editor_ Hwang Da 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