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ttan Furniture

정갈하게 엮인 나뭇결 새로 손맛이 깃든 라탄 가구.

오가닉한 소재와 공법의 라탄 가구가 트렌드다. 최근 문을 연 핫한 공간들에 빠지지 않던 라탄 가구의 유행이 꾸준히 이어질 전망이다. 서부 아프리카, 인도, 스리랑카, 동남아 등지에서 자라는 야자과 식물인 라탄은 따사로운 햇살과 습기를 가득 머금고 자라 결이 질기고 튼튼하다. 길게 자란 라탄 줄기의 껍질을 벗겨 가공하면 훌륭한 가구 재료가 되는데, 엮는 방식에 따라 천차만별의 모양을 만들 수 있고 같은 디자인이라도 제각각 다른 분위기를 내어 더욱 특별하다. 통기성이 좋아 부식에 강하지만, 공들여 만들지 않으면 금방 결이 일어나고 쉽게 망가지기 때문에 짜임이나 후가공 등을 잘 살펴보고 정성 들여 골라야 하는 어려운 가구이기도 하다.
원목을 재료로 다양한 가구와 인테리어 소품을 만드는 로렌의 라탄 가구는 정제되고 완성도 있는 디자인을 자랑한다. 질 좋은 인도네시아산 라탄을 사용하며, 포름알데히드를 함유하지 않은 친환경 바니시로 완벽하게 코팅해 아이 방에 놓아도 안전하다. 하란리빙의 라탄 가구는 나무의 내추럴한 느낌을 그대로 살린 디자인이 특징. 결 하나하나 섬세하게 샌딩하고 천연 오일로 마감해 목재 특유의 갈라짐과 파임을 방지했다. 자연의 멋을 품은 라탄 가구로 집이 곧 휴식이 되는 공간을 연출해보자.
Editor_ Sung Ha Young
Cooperation_ Louren @louren_official, Haran Living @haran_liv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