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cks Play

이번 시즌 주목해야 할 똑똑한 양말 활용법

마젠타 컬러 타이츠와 청록색 스트라이프 삭스, 옐로 컬러 니트 삭스를 겹겹이 레이어링한 룩 MUMOFSIX

행성 패턴으로 양말을 가득 채운 니하이 삭스 보보쇼즈

작지만 강력한 ‘양말’의 활약이 돋보이는 계절이다. 잘 고른 양말 하나면 어떤 화려한 액세서리도 부럽지 않다는 사실을 기억하자.

이번 시즌에도 구찌, 타오, 타이니코튼 등 수많은 브랜드에서 그들의 아이덴티티를 담은 양말을 다양하게 선보였다. 클래식한 스트라이프 패턴부터 화려한 플라워 패턴까지 종류도 다양하다.

보보쇼즈가 선보인 2019F/W 컬렉션의 키 아이템 또한 양말이다. 우주를 사랑한 소년 베니 벤슨으로부터 영감받아 은하수처럼 반짝이는 패브릭과 별, 달, 행성 등의 일러스트로 꾸민 다채로운 색감의 양말을 모든 룩에 매치해 따뜻하고 포근한 가을 룩을 완성했다.

무모프식스(MUMOFSIX)F/W 컬렉션에서는 보온에 개성까지 살린 독특한 삭스 스타일링을 엿볼 수 있다. 두툼한 패딩 부츠, 스키 고글, 반짝이는 홀로그램 재킷에 소재와 컬러가 전부 다른 보색 양말을 과감하게 레이어링해 스타일리시하고 자유분방한 룩을 완성했다.

무늬가 있거나 소재가 독특한 양말을 활용해 스타일링 할 때에는 디자인이 간결하고 심플한 의상을 매치하는 것이 좋다. 마찬가지로 신발도 너무 화려하거나 볼드한 디자인보다는 양말에 시선을 집중시킬 수 있도록 단순한 스타일로 선택해보자.

과감한 컬러와 패턴의 양말이 너무 튀진 않을까 지레 겁먹을 필요 없다. 전체 룩에서 작은 비율을 차지하는 아이템인 만큼 과감해도 위험 부담이 적은 게 양말의 매력 중 하나이니까.

Editor : Sung Ha You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