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ft Knit

기본 아이템인 심플한 터틀넥부터 풍성한 풀오버, 레이어드하기 좋은 니트 카디건 등 보드라운 촉감과 개성 있는 디자인의 겨울 키즈 니트.

니트는 한 가지 종류로 만든 원사와 여러 가지 종류를 섞어 만든 혼방 원사로 나뉘는데, 요즘에는 혼방 원사가 많이 쓰인다. 램스울은 울 원사와 나일론 원사를 혼합해 만든 혼방 원사를 말한다. 어떤 원사를 믹스하느냐에 따라 가격은 물론 제품의 퀄러티와 부드러운 촉감의 정도가 달라진다.
에콰도르 남부, 페루, 볼리비아, 아르헨티나 북부 등의 고지대에 서식하는 야생 라마의 일종인 비쿠냐(Vicuna)는 가늘고 광택이 풍부해 모든 동물 섬유 중 가장 곱고 부드러운 섬유로 꼽힌다. 비쿠냐 다음으로 부드러운 소재로 꼽히는 캐시미어는 염소의 털로 가늘고 부드러워 얇은 짜임이 가능하고 탁월한 보온성을 자랑한다.
이번 시즌 키즈 브랜드에서 출시한 니트 아이템들은 다양한 컬러와 패턴, 장식이 더해져 좀 더 화려한 디자인으로 다채롭게 선보이며 무채색 일색인 겨울 패션에 생기를 더해준다. 패턴과 디테일이 가미된 니트 아이템은 그 자체만으로도 포인트가 되기에 충분하다. 또 디자인에 따라 그리고 어떤 아이템과 매치하느냐에 따라 다양한 무드를 연출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니트는 신축성이 있고 구겨지지 않는 특성이 있어 세탁과 보관에 특히 신경 써야 한다. 옷걸이에 걸어두면 옷이 처지거나 늘어날 수 있어 습기가 없는 공간에 접어 보관하는 것이 좋다. 흰 종이를 옷과 옷 사이에 끼워 보관하면 옷감이 서로 부딪혀 보풀이 생기는 것을 막고 종이가 습기를 흡수해 보송하게 보관이 가능하다. 쉽게 변형될 위험이 있는 니트는 세탁 시에도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각 제품별 세탁 표시 라벨을 확인한 뒤 알맞은 방법으로 세탁해야 오래 입을 수 있다.
Editor : Nam Kuk Hwa